본문바로가기
Home > 정보마당 > 공지사항

공지사항

Title 2018학년 하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Date 2018.05.01 14:33 Read 390
2018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1. 수업 기간 : 6. 25.() ~ 7. 13.() (5, 3, 15일 수업)

 

2. 수강 신청

    가. 기 간 : 5. 28.() 08:30 ~ 5. 29.() 17:00

    나. 방 법

         1) 인터넷 수강신청(수강신청 홈페이지 http://sugang.inha.ac.kr)

         2) 모바일 수강신청(모바일 홈페이지 http://m.inha.ac.kr)

         - 스마트폰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인하대학교 공식앱에서는 수강신청 불가능)

         -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는 사용자환경(네트워크, 브라우저 설정 등)에 따라

            원활하게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수강신청 보조 수단으로 사용

         - 수강신청 방법은 로그인 후 인터넷 수강신청과 동일

 

3. 등 록

    가. 기 간 : 6. 14.() 09:00 ~ 6. 15.() 17:00

    나. 방 법 : 포털 => 등록 => 계절학기 등록금 납부 메뉴를 통해 가상계좌 확인 및

            실시간 계좌이체 납부 (입금 후 입금일자 확인 가능)

    다. 수강료 : 1학점 당 75,000


4. 환 불

    가. 방 법 : 등록 후 환불은 수강신청 홈페이지에서 수강포기 신청(6. 21()부터)

    나. 기 준 

수강포기 신청일

환불 금액

6. 24.() 까지

등록금 전액 환불

6. 25.() ~ 6. 29.()

등록금의 2/3 환불

6. 30.() ~ 7. 3.()

등록금의 1/2 환불

7. 4.() ~ 7. 6.()

환불 불가

※ 7. 7.(토) 부터는 수강포기 불가


5. 성적평가 : 상대평가


 

 

6. 세부일정

구 분

내 용

일 정

수강신청

시간표 공고

개설 교과목 수강신청 홈페이지 공지

5. 11.() 14:00 예정

수강신청

* 학기 중 신청학점에는 제한이 없음

(, 계절학기 이수학점은 재학 중 총 24학점을 초과 불가)

*금학기 수강과목의 수강신청 불가

(, 수강신청 포기 과목은 수강 가능)

*의사소통영어, 의사소통영어 중급, 의사소통영어 고급,

실용영어L/S, 실용영어R/W : 재수강생 및 2018학년 8

졸업예정자에 한하여 수강 가능

5.28.() 08:30 ~

5.29.() 17:00

1차 폐강

과목 조회

*교양선택과목 : 수강신청 30명 미만 시 폐강

*교양필수 및 전공과목 : 수강신청 10명 미만 시 폐강

*수강신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함

6.1.() 14:00 예정

수강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

*수강변경 및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 추가 수강신청

*수강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은 잔여 여석 범위에서 가능

6.7.() 08:30 ~

6.8.() 17:00

수강료 납부

*수강료 : 1학점당 75,000

*등록기간 중 가상계좌 및 실시간 계좌이체로 학점수에 따라 정해진 수강료 입금

*기간 외 등록금 납부 불가

6.14.() 09:00 ~

6.15.() 17:00

* 입금 후 입금일자

확인 가능

2차 폐강

과목 조회

*교양선택과목 : 등록인원 30명 미만 시 폐강

*교양필수 및 전공과목 : 등록인원 10명 미만 시 폐강

*수강신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함

6.20.() 14:00 예정

2차 폐강과목

수강변경

*폐강과목 해당자는 폐강 학점수만큼 수강변경 가능

(별도 수강변경이 없으면 포털시스템 본인 등록 계좌로 일괄 환불)

6.22.(금) 10:00~17:00

수업

*계절학기 시행 (5, 3/15)

6.25.() ~ 7.13.()


 

 

 

7. 국내 학점교류 대학 개설 하계 계절학기 수강 관련

    가. 신청자격 : 직전학기까지 총 평점평균이 B0 이상인 학부 재학생/휴학생

    나. 절 차 : 학점교류지원서를 작성하여 학사팀에 제출 (일정은 추후 공지)

    다. 수강과목 : 국내 학점교류 대학 하계 계절학기 개설과목 (각 대학 홈페이지 참조)



8. 프런티어학부대학 개설 의사소통영어, 의사소통영어 중급, 의사소통영어 고급,

실용영어L/S, 실용영어R/W의 하계 계절학기 수강 관련

    가. 대 상 자 : 2018학년 8월 졸업예정자 또는 재수강자

    나. 문 의 : 프런티어학부대학 (전화 032-860-9254~5)


9. 주요 유의사항

    가. 휴학생의 수강신청은 군 휴학 및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 수강신청 가능

         ☞ 8차 정규등록을 모두 마치고 졸업이 보류되어 휴학한 경우 (휴학생 신분 졸업 불가)

    나. 현재 군휴학중인 자가 계절학기 수업시작일 전 전역일인 경우 수강 가능

         ☞ 단, 2018-2학기 복학 예정자의 경우 아래의 서류들을 제출할 경우 수강신청을 허가함

             1) 첨부된 "부대장(기관장)확인서"  (부대 및 기관장의 확인 날인 필수)

             2) 계절학기 수업기간에 해당하는 휴가증명서 (부대 발행 서류 필수)

    다. 금학기 수강중인 과목은 수강이 불가함 (수강포기가 확정된 경우는 수강 가능)

    라. 수강신청 학점수에 따라 등록금이 책정되므로 가상계좌 입금 및 실시간 계좌이체시

         개인별 지정된 금액 이외에는 입금 불가 

         (예 : 2과목을 신청한 학생은 2과목의 학점수 만큼 수강료를 모두 납부하여야 함)

    마. 계절학기 환불은 7. 26.(목)이후로 입금 예정아나 일정상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바. 계절학기 환불 계좌는 포털 학적 신상/주소 개인통장계좌번호에 입력되어 있는

         본인 명의의 계좌로 환불됨 (입력된 통장 계좌번호 및 휴대폰 번호 반드시 확인 요망)


10. 기타

  가. 계절학기 취득성적은 교내장학생 선발 및 학사경고 산정기준에 산입하지 않음

  나. 계절학기의 이수성적은 별도학기 성적으로 처리

  다. 계절학기의 경우에도 “F”학점 성적 산입

  라. 문의처 : 교무처 학사팀 정승현  (032-860-7043 / e-mail : homeostasis@inha.ac.kr)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