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Home > 학생활동 > 항공 학술제 Aeropia

항공 학술제 Aeropia

에어로피아란?

에어로피아는 인하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에서 격년제로 실시하는 항공 학술제입니다.
1972년 3월에 개설된 항공우주공학과는 올해로 38년(2010년 기준)이라는 짧지 않는 역사를 가지고 있어 21세기의 첨단 항공우주산업에 필요한 공학자 양성을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2년마다 항공박람회를 개최하여 학부학생들이 항공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직접기획하고 연구·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항공에 관심있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직접제작한 항공기를 보여주고 날릴 수 있 는 기회와 우리나라에서 진행중인 항공관련 사업들에 대한 설명을 통해 장차 미래의 항공공학도로서 자랄 수 있는 작은 기회를 만들고 있습니다.

에어로피아의 목적

에어로피아는 일반인들 및 청소년들에게 적극홍보를하여 많은참여를 유도함으로서 항공분야에 대한 지식을 알리고, 관심과 지원을 이끌어내고자, 많은 사람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이비행기 대회 및 모형 헬기대회 개최를 통하여 일반인들에게 비행의 원리 및 간단한 조종을 체험할 수 있게 하고, 비행 시뮬레이터를 통하여 비행기 조종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형항공기, 로켓트, 비행 공력 설계 프로젝트, UAV 전시를 통하여 항공우주공학과 학생들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일일 항공학교 등의 행사를 통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고, 더 나아가 이 어린이들이 미래에 한국항공우주공학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게 할 것입니다.